반응형

애플로고

애플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이폰과 에어팟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많이 출시해서 그런지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는 회사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박혀 있습니다.

 

 

미국의 애플 사에서

사과 이미지를 쓰지 말아 달라고 합니다.

 

애플과 스위스 과일연합 소송 

 

애플은 스위스 과일연합 (FUS) 과 사과 이미지를 두고 싸우게 생겼습니다.

 

FUS 관계자는 “우리는 한입 물린 사과를 로고로 쓰는 것도 아니라서 애플의 조치를 이해하기 어렵다”며 “

애플의 목적은 사과에 대한 광범위한 권리를 소유하는 것인데, 

우리에게 사과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보편적인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광범위한 지식 재산권을 요구하고 있는데,

만약 FUS 측이 애플의 요구를 받아 들일 경우 더 이상 사과 이미지를 못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사과 이미지는 위에 이겁니다.

 

FUS 의 로고는 빨간색이 상징인 스위스 국가의 이미지가 생각나는

빨간색에 흰색 십자가 모오양이고

 

애플은 무채색 블랙에 사과를 한입 베어문 모양인데,

조금 억지인지 모르겠습니다.

 

사과라는 모양과 색상 모두가 애플 사의 것은 아니지만,

일종의 다른 기업들에게 경고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은 언제부터?

 

애플사의 지적재산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은

2017년부터 시작되었고 당시 스위스 지적재산권 기관에 

흔한 녹색 사과 품종 중 하나인 그래니 스미스의 

사실적인 흑백 묘사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신청 했습니다.

 

현재 애플은 전 세계 수십개 지적재산권을 요구하고 있으며

일본, 터키, 이스라엘, 아르메니아에선 이것을 받아들였습니다.

 

애플사 역사 

애플이라는 기업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스티브 잡스(Steve Jobs) 와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 이 

1976년 4월 1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회사입니다. 

 

 

처음에는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I 을 제조하였고, 

이후 1977년 주식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1984년 매킨토시를 출시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고,

 2001년 아이팟을 출시함으로써 휴대용 음악 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했습니다. 

2007년 아이폰을 출시하였으며, 2010년 아이패드를 출시했고, 

2011년부터는 맥 시리즈에서도 iOS 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 팀 쿡 CEO 체제 하에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반응형